지극히 평범한 직장인이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




 '평범한 직장인이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



운이 좋아 무작정 사업을 시작하여 현금 흐름을 만들어 낼 수 있겠지만 준비 없이 시작한 사업은 쉽게 무너집니다. 또한, 당장 회사를 그만두고 사업을 전업으로 삼고 바로 시작하기란 현실적으로 힘들어요. 제가 해봤거든요. 그럼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지. 그리고 어떻게 준비해 나가야 할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1.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은 '절약하기'입니다. 

당장 수익을 더 늘릴 수는 없지만 절약은 가능하잖아요. 1,000만 원을 버는 사람이 100만 원을 저축하는 것은 저축률이 10%에 불과해요. 200만 원을 버는 사람이 100만 원을 저축하는 것은 저축률이 50%입니다. 누가 더 부자가 될 가능성이 높을까요? 저는 후자라고 생각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선 마인드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2. 두 번째는 '무자본 창업'입니다. 

온라인으로 콘텐츠(유튜브, 블로그)와 커머스(쿠팡,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시장을 공략하는 것에는 큰 자본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다만 당장 돈으로 연결되지는 않아요. 초기에 셋팅하고 감각을 길러 좋은 컨텐츠와 전략을 만들어 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초보자들이 무작정 많은 자본을 투자해서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아요. 자본이 거의 들지 않으면서 사업적 감각을 기를 수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도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인사이트와 실력을 기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것이 지속적으로 쌓일 때 조금씩 현금 흐름이 늘어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 나의 커머스로 '연결'시키는 것입니다. 나를 드러낼 수 있는 공간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장을 알리세요.


3. 세 번째는 '돈 불리기'입니다.

절약을 통해 모인 돈과 추가 수익을 통해 발생한 돈의 일부분을 '시드 탱크'로 쌓아두세요. 여기서 '시드 탱크'는 투자를 위한 돈을 의미합니다. 투자는 곧 부동산, 주식, 코인 등 여러 가지가 있겠죠. 하지만 초보 투자자에게는 안전하게 자산의 파이를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며 그 투자처는 '부동산'이라고 생각해요. 부동산 투자를 통해 자산의 크기를 키우고,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발생시킬 수 있다면 그다음엔 여러 가지 시도들을 할 수 있겠죠. 단,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시드 탱크'가 쌓일 동안 내가 그 투자를 위한 준비가 되어 있어야겠죠. 충분한 공부를 하고 투자를 시작하세요. 그 분야의 전문가(진짜 그 분야에서 그 투자를 통해 돈을 번 사람)를 찾아가세요. 가장 쉬운 방법은 '책'이며, 더 나아가서는 그 사람의 영상(유튜브, 강의)을 찾아보세요.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4. 퇴근 후 시간, 즉 '부자의 시간'을 확보하세요. '이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따라 평범한 직장인의 삶이 변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이 시간의 중요성을 깨닫고 저를 성장시키는데 쓰고 있어요. 제 자신을 믿고 실행하고 실패를 실패로 끝내지 않는 것, 그리고 옳은 방향으로 꾸준히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평범한 직장인이 부자가 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에 대해 고민해 보았어요.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누군가 그 길을 걸어 성공했다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요? 목표하고 원하는 길에 다가가기 위해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